블로그

제목
YR쌤의 인비절라인 교정 기록 Ep.1 [의정부 청담i치과]
작성자
청담i치과
등록일
첨부파일
내용

안녕하세요 🙂

의정부 청담i치과입니다.

의정부 개원 10주년을 맞이해 투명교정 장치인 인비절라인 치아교정을 런칭하게 되었어요!

👏👏👏👏👏

인비절라인 치아교정 런칭 소식에 환자분들 뿐 아니라

저희 치과 치과위생사 선생님, 대표 원장님 아들까지 인비절라인 교정을 시작했다는 사실!! 😉

 

그 중 오늘은 YR쌤의 인비절라인 치아교정 과정을 통해 본원에서 진행되는 인비절라인 치아교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~

 

– 인비절라인 교정 시작 전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?
– 장치 처음 끼우는 날 무엇을 하게 되는지?

함께 알아볼까요?

 


인비절라인 치아교정 진행과정

 

인비절라인 치아교정을 진행하기로 했다면

 

1. 교정 정밀진단

인비절라인 전용 스캐너인 아이테로 스캐너를 이용해 치아와 구강 상태를 3D로 스캔해요.

 

 

3D스캔 자료 뿐 아니라 구강 포토, 안면 포토, X-ray, CT 등의 촬영을 통해 정밀진단을 하게되지요.

 

2. 치료계획 수립

정밀진단 과정이 끝나면 채득한 자료를 바탕으로 계획을 수립하게 되는데 교정전문의 원장님께서 환자와의 충분한 소통을 통해 니즈를 반영하여 최종계획을 확정하게 된답니다.

 

 

인비절라인 <클린체크>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교정 후 변화될 치아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데 위 동영상은 YR쌤 클린체크 결과예요!

YR쌤은 부정교합 없이 치열을 가지런하게 잡아주기 위해 교정을 진행하는 거라 장치 개수 14개로 교정이 완료되는 인비절라인 Lite 케이스에 해당됐지요~

장치 개수가 14개 이하인 ‘인비절라인 라이트’는 교정 기간도 짧은 편이고 가격도 더 저렴해지는데요~

발치를 하지 않는 케이스 중 치열이 아주 살짝 삐뚤빼뚤하거나 이 사이가 조금 벌어진 경우 등에 진행할 수 있는 패키지예요.

(내원하셔서 정밀 진단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)

 

✅️ ClinCheck 소프트웨어를 통해 치아 이동을 시뮬레이션하고 더욱 세밀하게 계획할 수 있습니다.​

 

 

3. 장치 제작 & 배송

이 클린체크를 토대로 얼라인테크놀로지에서 3D프린터로 장치를 제작해 항공 배송으로 보내주게 되지요. 🛫🛫🛫 (약 2~3주 소요)

 

 

인비절라인 교정 시작 / 장치 처음 끼는 날 

 

인비절라인은 알고리즘을 통해 모든 치아 이동에 필요한 적절한 양의 힘을 계산해 교정 완료될 때 까지 치료 과정을 계획할 수 있기 때문에 시작할 때 착용하게 되는 첫 번째 장치부터 끝날 때 착용하게 될 장치까지 한 번에 받게 됩니다.

 

장치를 받은 후 처음 시작하는 날 장치 착용 전에 해야 할 일이 있어요. 

 

바로 어태치먼트 부착인데요.

어태치먼트는 인비절라인 치료 전 또는 치료 중에 치아에 부착하는 작은 부착물로 치열이 원하는 위치로 잘 이동될 수 있게 도와주는 장치예요.

 

교정 원장님께서 꼼꼼하게 붙여주신 어태치먼트!

치아색과 비슷한 레진을 이용했기 때문에 생각보다 눈에 띄지 않았어요~ 처음에는 없던 장치들(?)이 입 안에 붙으니 조금 어색할 수 있지만 며칠 지나면 크게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는다고들 하시더라고요.

장치 착용하고 하루 이틀은 장치 빼버리고 싶을 정도로 욱신거리기도 하고 발음도 이상했다는 YR쌤 ^^; 하지만 3~4일 정도 적응하고 난 후 편안해졌다고 해요 🙂

클린체크에서 본 것처럼 가지런하고 예쁜 치열이 되는 그날까지 YR선생님 화이팅!

 

 

 

서체크기

100%